【논산=코리아플러스글로벌】 김대중 기자 = 백성현 논산시장이 방콕 백화점에서 딸기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논산시)

【논산=코리아플러스글로벌】 김대중 기자 = 태국의 농식품 시장 판로 개척에 한창인 논산시가 지난 30일 방콕 엠쿼티어 백화점에서 ‘논산딸기 판촉전’을 열고 현지인의 구미를 사로잡았다. 엠쿼티어 백화점은 태국에서 손꼽는 초대형 백화점이자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모이는 방콕 도심 속 ‘핫플레이스’다.

판촉전에 나서는 백성현 논산시장. (사진=논산시)

이날 역시 전 세계에서 모인 남녀노소 관광객들이 신선한 논산 딸기를 즐기며 연신 엄지를 치켜세웠다.

방콕 백화점 딸기 판촉전 이모저모 시식. (사진=논산시)

또한 한류열풍에 푹 빠진 태국 젊은 세대의 문화소비 양상을 말해주듯, 현지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판촉행사장을 찾아 논산 딸기를 맛보며 홍보에 자연스레 동참했다.

협력업체(MASHKICK (미스터킴과일나라) 현판제막식 사전간담회를 하고있다. (사진=논산시)

함께 팔을 걷어붙인 백성현 논산시장은 “향미와 영양을 겸비하고, 만인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딸기들이 세계적 관광 중심지인 방콕의 대형백화점에 당당히 자리할 수 있어 기쁘다”며 판촉의 선봉에 서서 구슬땀을 흘렸다.

협력업체(MASHKICK (미스터킴과일나라) 현판제막식. (사진=논산시)

한편, 이날 판촉행사에는 딸기 외에도 배ㆍ곶감ㆍ젓갈ㆍ고구마 등 논산의 또 다른 농특산물과 지역 기업이 생산한 여러 공산품들도 전시됐다. 또한 이번 판촉행사는 단발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논산 딸기 판촉 코너는 향후 1년간 엠쿼티어 백화점 6층 식품 판매장에 위치해 세계인들을 맞이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