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다시 문 연 예산상설시장 현장방문

【예산=코리아프러스】 김대중 장영래 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1일 한 달간 정비 후 재개장한 예산상설시장을 찾았다.

김 지사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주차타워 건립 지원 등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산=코리아프러스】 김대중 장영래 기자 =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1일 한 달간 정비 후 재개장한 예산상설시장을 찾고 있다. (사진=충남도)

이 날 홍문표 국회의원과 최재구 예산군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등과 함께 시장을 둘러보면서 운영상황을 확인하고, 상인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급격한 방문객 증가와 전통 5일장에 따른 주차난을 완화하기 위해 올해 대규모 주차타워를 건립할 수 있도록 100억 원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전통시장은 대규모 유통업체 진출 및 온라인 거래 위주 소비패턴 전환으로 상인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산상설시장 우수사례 확산 등을 통해 전통시장이 발전할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예산상설시장은 지난 1월 오픈스페이스를 개장한 이래 2개월 동안 18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방문객의 급격한 증가로 주차 문제가 불편사항으로 지적된 바 있다.

도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2025년까지 100억 원을 투입, 건축연면적 4268㎡, 지상 2층, 주차면수 120대 규모의 주차타워를 건립할 계획이다.

예산상설시장은 정비 기간 동안 기존 시장 내 가게 5곳 외에 16곳의 가게를 추가했으며, 불규칙하던 장터광장 바닥과 화장실 2곳 개선 및 손님 대기소를 만들어 쾌적한 쇼핑공간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위생점검은 물론 시장 및 관광지 연계 가이드북 제작, 물가관리 등을 위한 백종원 대표와 관계자 간담회 등 서비스의 질도 한층 높였다.

Tag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