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예술단체 4곳과 협업해 팝페라, 국악, 관악, 성악과 트럼펫 등 다양한 공연
학생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계속 지원

【인천=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총 132교에서 찾아가는 등굣길 음악회를 11월까지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교육청)

【인천=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명현중학교를 시작으로 총 132교에서 찾아가는 등굣길 음악회를 11월까지 진행한다.

올해는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공감 능력을 키우기 위해 지역 예술단체 4곳과 협업해 팝페라, 국악, 관악, 성악과 트럼펫 등 다양한 공연 분야를 선보인다.

첫 음악회는 3일 명현중학교 정문에서 열렸다. 학생과 교사에게 친근한 뮤지컬 지킬박사와 하이드 OST 지금 이순간, 음악교과서 수록곡 오솔레미오, 10월의 어느 멋진 날을 개사한 4월의 어느 멋진 날 등을 연주해 학생들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명현중학교 교사는 “우리 학교는 매년 찾아가는 등굣길 음악회를 신청해 좋은 음악을 많이 듣고 있다”며 “아름다운 음악으로 인해 면학 분위기까지 조성되는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해 학생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