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자·차상위 고등학생 1,354명에 1인당 연간 150~200만 원씩 장학금 지원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2개 사업 동시 모집
개인 신청 불가, 교내 담당자 통해 신청 (기간 : 4월10일~ 4월21일)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장학재단(이하 재단)은 경제적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완화하고 진로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 모집 광고 배너(배너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장학재단(이하 재단)이 경제적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완화하고 진로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 모집 광고 배너(배너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서울장학재단(이하 재단)은 경제적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학생들의 학업 부담을 완화하고 진로 목표 달성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 과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을 동시 모집한다.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 사업은 진로개발 의지가 강한 서울소재 고등학교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취약계층에 해당하는 1,324명의 고등학생에게 총 2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계층의 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은 1인당 150만 원의 학업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은 ㈜오토인더스트리의 기부금에 재단의 지원금을 더해 기부금의 두 배를 장학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발된 30명의 장학생은 1인당 200만 원의 학업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학업장려금은 생활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장학금으로 외부 장학재단의 생활비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한 장학금을 말한다.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의 신청 자격은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서울 소재 특성화·마이스터고 3학년에 재학 중인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어야 한다. 또한 직전 학기 전공과목(1과목)과 기초과목(국어․영어․수학 중 2과목)의 점수가 각 80점 이상이어야 한다.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 과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은 학교 추천 방식으로 모집하며, 학교별 장학 담당자가 서울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각 장학금의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 10시~ 21일 오후 5시까지이며,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 과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은 중복수혜가 불가능하니 신청 시 유의하여야 한다.

이회승 이사장 직무대행은 “취약계층이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에 대한 장학금을 지원을 지속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2023년 '서울희망 고교진로 장학금' , '오토꿈이룸서울 장학금' 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누리집(www.hissf.or.kr)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