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민주당 진안지역위원회 예산정책협의회

【진안=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진안군과 민주당 진안지역위원회는 군청 상황실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진안군 주요현안 및 2024년 국가예산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있다 (사진제공=진안군)

【진안=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진안군과 민주당 진안지역위원회가 진안군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두손을 잡았다.

진안군과 민주당 진안지역위원회는 6일 군청 상황실에서 예산정책협의회를 갖고 진안군 주요현안 및 2024년 국가예산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전춘성 진안군수를 비롯한 국장, 실과소장과 안호영 국회의원, 전용태 도의원, 김민규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 민주당 지역위원들이 참석했다.

진안군은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진안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수면 상기·염북지구 배수개선사업 등 2024년 국가예산 중점 건의 사업의 추진상황 등을 설명하고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당차원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국도26호선 도로개량사업(보룡재)은 진안군만이 아닌 전북 동부권의 관문으로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 기본계획에 반영되어 도로 안정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풍부한 산림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산림치유도시로 거듭나고자 ▲지덕권 산림고원 조성사업과 ▲용담호 친환경 개발사업 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협력를 당부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희망차고 혁신적인 진안을 만들어 군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현안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군민이 행복한 미래진안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자 ”고 말했다.

안호영 국회의원은 “농촌자치단체마다 인구감소에 따른 농촌 공동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며 “진안군이 인구감소를 막고 지방소멸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