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생산자‧신규 출하희망자 대상… 로컬푸드 내실 ‘튼튼’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지속적인 안전먹거리 생산 및 가공생산자의 로컬푸드 참여 확산을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가공식품 출하자와 신규로 출하를 희망하는 가공생산자를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지속적인 안전먹거리 생산 및 가공생산자의 로컬푸드 참여 확산을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 가공식품 출하자와 신규로 출하를 희망하는 가공생산자를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실시한다.

11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미 로컬푸드 직매장에 참여하고 있는 가공생산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오는 27일과 다음 달 5일 양일간 실시하며, 권역별로 진행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주요 식품위생법 및 관련 법규, 작업장·작업자 위생관리, 실제 직매장에서의 클레임 사례 및 대응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완주로컬푸드 직매장 외 각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 가공생산자를 포함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관내 가공생산자(기업)의 실질적인 품질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 출하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은 다음 달 16일과 17일 양일간 실시할 계획으로, 교육내용은 신규 인·허가 서류 신청방법, 제품 신고 및 변경 방법, HACCP 시스템 개요 등으로 구성됐다.

군은 이번 상반기 교육을 실시한 후 하반기에도 다시 한 번 교육을 실시하여 가공생산자들의 로컬푸드 참여 확대하고 경쟁력을 높이며 성숙한 지역 먹거리 선순환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주민에게 건강한 로컬푸드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눈높이가 갈수록 높아지는데, 출하 가공생산자(기업)에 대한 꾸준한 식품안전 교육과 적극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전한 가공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참고나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63-290-33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