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라잡이 책자 발간…일자리·주거 등 5개 분야 128개 사업 담아

‘2023 광주청년정책’한 손에 쥐다
【광주=코리아플러스미디어】 임수연 기자 = ‘2023 광주청년정책 길라잡이’ 안내 책자를 제작(사진=광주광역시)

【광주=코리아플러스미디어】 임수연 기자 = 광주시는 지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청년정책을 보다 자세하게 안내하기 위해 ‘2023 광주청년정책 길라잡이’ 안내 책자를 제작, 배포한다.

‘2023 광주청년정책 길라잡이’는 현재 지역에서 시행 중인 ▲일자리 ▲주거 ▲교육·역량강화 ▲복지·문화 ▲참여·권리 5개 분야 128개 사업에 대한 소개가 담겨있다. 또 시의 청년정책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청년 관련 통계와 주요 청년정책 달력 등이 함께 수록됐다.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토닥토닥청년일자리잡(job)카페, 대학일자리센터, 97개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된 책자를 볼 수 있으며, 광주청년정책플랫폼 홈페이지(https://www.gwangju.go.kr/youth)를 통해 온라인 및 모바일로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와 광주청년센터는 이달 한 달 동안 관내 대학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청년정책’ 행사를 진행하며, ‘2023 광주청년정책 길라잡이’ 책자 배부와 함께 지역 청년들에게 광주청년정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동현 청년정책관은 “청년들이 안내 책자를 통해 광주청년정책을 보다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