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코리아플러스】 김미성 기자 = 한국평생학습협회(회장 윤혜숙, 대표이사 장영래)는  이사장 이ㆍ취임식을 오는 21일 대전청소년상담복지센터 6층 교육실에서 갖는다.

대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천동로 508(원동 85-5) 대전청소년위캔센터 건물 6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오공임 이사장이 이임하고 이병선 신임 이사장이 취임한다.

신임 이병선 이사장은 충남 아산출신으로 연세대학교 의대 교수와 아주대학교 의대 교수를 역임했다.

울산시 초대 시의원을 거쳐 현재 예스메디컬의원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한국평생학습협회를 이끌어 오고있는 윤혜숙 회장은 "한국평생학습협회는 지난 2003년 자기주도학습 전문기관인 한국평생학습지원센터로 출범해 2015년 3월 3일 비영리법인으로 비영리법인으로 등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23년 법인 명을 한국평생학습협회로 변경해 자기주도 학습과 미디어 리터러시 전문교육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평생학습협회는 부설 세종미디어협회와 지난 2014년부터 미디어 리터러시를 위한 학교신문 만들기를 코리아프러스(회장 이병천), 코리아플러스(회장 장정수), 코리아플러스방송(회장 오공임), 코리아플러스글로벌(회장 이남기), 코리아플러스미디어(회장 국만수)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23 재20회 한국디지털콘텐츠대회를 마인드스포츠올림피아드 대회 종목인 마인드맵핑 대회를 한국대회로 개최해 오고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