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의 폭거를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
대일굴욕외교 저지를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활동해 나갈 것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 대책위원회는 20일 오전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윤석열 정부의 대일굴욕외교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 대책위원회는 20일 오전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윤석열 정부의 대일굴욕외교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 대책위원회는 20일 오전 경기도의회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윤석열 정부의 대일굴욕외교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재영 부위원장(부천3)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자회견은 지난달 16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 대책위원회 출범식 이후 첫 번째 기자회견이다.

국중범 위원장은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는 윤석열 정부의 굴욕적인 대일외교 참사 소식에 국민들의 걱정과 불안이 날로 깊어지고 있다” 고 현 정부의 대일외교 문제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과 관련한 제3자 변제 해법 , 독도영유권 문제 · 후쿠시마 산 수산물 수입규제 · 방사성 오염수 해양 방류 · 사도광산 유네스코 등재 문제에 대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영토를 수호해야 할 책무가 있는 현 정부가 일본에 대해 침묵하거나 모호한 태도로만 일관하고 있다” 고 현 상황의 문제를 지적했다.

김동영 부위원장(남양주4)은 “윤석열 정부가 한일 정상회담을 통해 한국정부가 한일 관계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위치가 됐고, 한일관계 더 나아가서 국제관계에서도 주도적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다” 고 평가한 부분에 대해 국민의 뜻과 상반되는 회담 결과라고 주장했다.

이채명 부위원장(안양6)도 “일본정부가 올여름부터 방류 예정인 후쿠시마 오염수에 관해서도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이 없다” 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 정부가 오히려 해양오염과 방사능에 오염된 수산물 수입으로 인해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위험에 처할 수 있다는 우려를 괴담, 유언비어, 가짜뉴스 유포로 몰아붙이고 있다” 고 비판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일굴욕외교 대책위원회는 국중범 위원장(성남4), 김동영(남양주4) · 김회철(화성6) · 유경현(부천7) · 이재영(부천3) · 이채명(안양6) · 임창휘(광주2) · 장민수(비례) 부위원장 8명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향후 대일굴욕외교 저지를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활동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을 개최한 대책위원들은 “국민생명 위협하는 대일 굴욕외교 즉각 중단하라!”, “대일 굴욕외교 국민께 사죄하라!”, “정부는 오염수 방류 적극 저지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