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지자체 합동추진단, 4개시도 의회운영위원장과 간담회 -
특별지자체 초광역의회 역할, 구성, 운영방식 설명

【세종=코리아플러스】 강경화 이규배 김용휘 성열우 김대중 기자 =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 지난 20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충청권 4개 시·도 의회운영위원장과의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코리아플러스】 강경화 이규배 김용휘 성열우 김대중 기자 =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 지난 20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충청권 4개 시·도 의회운영위원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합동추진단은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설립과 관련한 전반전인 업무보고와 충청권특별지방자치단체의 양대축이자 의결기관으로서 초광역의회 역할, 구성, 운영방식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충청권 4개 시·도의회의 원할한 소통을 기반으로 향후 초광역의회 구성을 위한 충분한 논의와 합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초광역의회는 4개 시·도 지방의원으로 구성되며, 조례제정권 등 기존 지방의회의 권한을 갖는 의결기관으로서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중요한 한축을 담당하게 된다.

김현기 합동추진단 사무국장은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중요한 의결기관인 초광역의회의 원할한 구성을 위해 실무기구 운영, 4개 시·도 의원대상 간담회 등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다양한 쟁점들이 충분히 논의되고 합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