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코리아플러스글로벌】 강경화 기자 = 이승만 대통령의 미국의회 연설 전문을 들어본다. 

허창구 tv를 통해 이승만 대통령 미국 의회 연설 전문 (한글 자막) - 1954년 7월 28일을 들어본다.

1954년 7월 28일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한 이승만 대통령의 연설 전문입니다.

연설의 전반부는 한국전쟁에서 도움을 준 미국인들께 감사하는 내용이며, 후반부는 아시아에서 자유를 보호하기 위하여 중국 본토를 공산주의로부터 해방시켜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다음은 연설 전문의 한글 번역입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친구. 대통령님과 존경하는 상하원 의원님들, 그리고 신사 숙녀 여러분, 저는 미국의 저명한 시민들의 위엄있는 모임에서 연설 할 수있는 기회를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이 역사적인 의사당에 모여 주셔서 저에게는 큰 영광입니다.

저는 제가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 즉 저의 머리와 마음속에 무엇이 있는지 정직하게 말함으로써으로 보답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것은 미국 민주주의와 자유 정부의 위대한 전통의 일부이며, 또 제가 반세기가 넘도록 믿어 온 전통입니다.

여러분들 처럼, 저도 워싱턴, 제퍼슨, 링컨에 의하여 영감을 받았습니다. 우선 저는 여러분과 미국 국민이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민에게 한 일에 대해, 무한한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당신들은 의지할 곳이 없는 나라를 멸망으로부터 구하였고, 그 순간 진실된 집단 안보의 횃불은 전례없이 밝게 불타 올랐습니다. 재정적으로, 군사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우리의 전선을 방어하는데 당신들이 우리에게 준 도움, 또 피난민과 다른 고통받는 한국인을 구호하는데 준 도움은 갚을 수 없는 감사의 빚 입니다.

우리는 트루먼 전 대통령과 그 후임으로 선출된 현재는 행정부 수장인 아이젠 하워 장군에게도 많은 빚이 있습니다. 적의 위험에 대한 그들의 도움과 지식 때문입니다. 차기 대통령 당선자 (아이젠 하워)는40 년 동안 잔인한 일본의 지배 아래 있었던 한국에 왔습니다. 우리의 땅에온 외국 친구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기, 역사상 처음으로, 오직 당신 군대의 힘 때문에 우리는 자유를 되찾았고, 훌륭한 당신은 대통령으로 선택되어 찾아 왔습니다. 그는 무엇을 하여야 한국인을 도울 수 있는지 보러왔습니다.

나는 이 기회에, 미국의 전쟁 어머니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의 가장 어두운 시기에 미국의 육군, 해군, 공군과 해병대의 아들, 남편, 형제들을 한국으로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계곡과 산에서 미국과 한국 군인들의 영혼이 함께 하나님께로 올라 갔다는 것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전능하신 분이시여, 우리가 그들의 기억을 소중히 하오니, 그들을 받아 주시옵소서. 의회의 신사 숙녀 여러분, 여러분의 고귀한 동포인 이분들은 훌륭한 지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아더 장군, 딘 장군, 워커 장군, 아몬드, 리지 웨이, 클락, 헐 장군, 테일러 장군… 그리고 1951년 반 프맅 장군이 8 군을 지휘하기 위해 부산에 도착했습니다.

한국 젊은이들의 군인 정신과 그들의 가정과 나라를 위해 싸울 소총에 대한 열렬한 열망을 발견 한 것은 바로 그 분이였습니다. 그는 큰 소란없이, 그들을 제주도, 광주, 논산 등 여러 곳에 모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거의 밤낮으로 훈련시키기위해, 한국군 자문단을 파견했습니다. 몇 주 안에 그들은 최전선에 파견되어 놀라운 성과를 올렸습니다. 오늘날 이 군대는 전 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반 공산주의 군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수].

이 부대는 전체 전선의 3 분의 2 이상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반 프맅 장군은, 미군들이 단단한 바위라고 부르는 한국 육군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미국이, 공군 및 해군력과 함께 적절한 비율로, 이 군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 한국의 액션 극장에서 미국 군인은 싸울 필요가 없다는 것을 확신 할 수 있습니다. [박수 갈채.]

그러나 많은 미국인들이 선한 일에 모든 것을 바쳤지만, 그들이 죽음을 다해 이기려하였던 전투는 아직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공산주의 폭정 세력은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주도권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한국 전선에서, 총은 잠시 침묵하고 있으며, 적이 힘을 쌓기 위해 이용하는 현명하지 않은 휴전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잠잠해져 있습니다.

예상대로 제네바 회의는 아무런 결과없이 종료되었으므로 휴전이 끝낳음을 선언하는 것은 상당히 적절합니다. 우리 나라의 북쪽 절반은 소련의 노예인 백만 명의 중국인에 의해 점령되어 지배받고 있습니다.

군대로 가득 찬 공산주의 참호는 우리 수도에서 40 마일 이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휴전 조건을 위반하며 새로 건설한 공산주의 비행장은 제트 폭격기로 비치되어있으며, 우리의 국회에서 10 분 이내에 있습니다.

그러나 크렘린 공모자들의 주요 목표가 미국의 파괴 이기 때문에, 워싱턴이 서울보다 죽음에서 결코 멀리있는 것은 아닙니다. 소련의 수소 폭탄은 우리의 흩어져있는 마을에 떨어지기 전에 미국의 대도시에 먼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세계 정복을 위한 소비에트 전략의 본질은, 소련이 기습 공격으로 미국의 비행장과 생산 센터를 분쇄하기에 충분한 수소 폭탄과 대륙간 폭격기를 보유 할 때까지, 평화를 말함으로써 죽음의 잠으로 빠져들게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미국의 국제 도덕 표준에 대한 칭찬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불길한 칭찬입니다. 왜냐하면 소비에트 정부는, 보복할 수 있는 미국의 힘을 제거 할 수 있다고 확신 할만큼 소멸의 무기를 사용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책임있는 정치인으로서, 우리는 소비에트 정부가 그런 무기를 가지고 있을 때 그 무기를 감히 사용하지 않을 것을 확실히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우리는 소련의 약속을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36 년의 경험은 공산주의자들은 조약을 깨는것이 그들에게 이익이 된다면 결코 조약을 존중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도덕적 망설임이나, 인도 주의적 원칙이나 또는 종교적 제재에 의해 구속받지 않습니다.

그들은 세계 정복을 달성하기 위해 어떠한 수단도 동원합니다. 심지어 가장 악질적인, 심지어 고문과 대량 살인까지 헌신적으로 동원합니다. 소련은 자신의 의지로 중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소련은 중지당해야 합니다.

이것이 미국과 동맹국들이 지금 소비에트 공장에 폭탄을 투하해야함을 의미합니까? 아니면 도축장에서 죽음을 기다리는 송아지처럼 서있어야 함을 의미 합니까? 세계의 자유시민들이 생존하는 방법은- 우리 한국인이 보는 유일한 방법은 - 평화가 없을 때 막연한 희망으로 평화를 바라는 방법이 아닙니다. 소비에트 정부가 세상을 정복하려는 엄청난 노력을 포기하도록 설득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악의 세력에 울며 매달리지 않고; 그러나 세계의 힘의 균형을 공산주의자들에 불리하게 강하게 움직이면, 그들은 소멸의 무기를 소유하고 있더라도 감히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박수 갈채]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몇 년 안에 소비에트 연방은 미국을 정복 할 수단을 소유 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행동해야합니다. 우리는 어디에서 행동 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극동에서 행동 할 수 있습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한국 전선은 우리가 승리하기 원하는, 아시아를 위한 전쟁, 세계를 위한 전쟁, 지구의 자유를 위한 전쟁의 조그만 일부분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20 개의 준비된 사단과, 또 20 개를 더 구성 할 수 있는 인력을 제안했습니다. 150만의 젊은이들이 인간의 자유와, 명예와, 국가를 위해 싸우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고 합니다. [박수 갈채].

우리 병사들의 용맹은 전투에서 입증되었으며, 반 플맅 장군이 '한국 군인은 세계의 어느 군인과 동등하다'고 말한 이후, 어떤 미국인도 의심하지 않습니다. [박수 갈채]

대만 정부도 63만명의 군대와 추가 예비군을 제공했습니다. 중국 본토에있는 공산주의 정권은 진흙발을 가진 괴물입니다. 대중이 그것을 증오합니다. 붉은자(공산주의자)들은 그들을 반대하는 1500만명을 살해했지만, 수천 명의 자유 중국 게릴라가 여전히 중국 내부에서 싸우고 있습니다.

붉은 중국의 군대는 250만명에 이르지만, 한국에서 붙잡힌 중국공산군 포로 14,369 명이 대만으로 가고 220 명만이 붉은 중국으로 돌아 갔을 때 증명되었듯이, 그들의 충성도는 신뢰할 수 없습니다. [박수 갈채]

또한, 붉은 중국의 경제는 매우 취약합니다. 수입의 60 %가 바다로 들어오며, 해상 해안 교통은 북에서 남으로의 주요 통신 수단입니다. 미국 해군이 중국 해안을 봉쇄하면 통신에 혼란이 생길 것입니다. 붉은 중국 정권에 대한 반격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미국 공군과 해군은 필요하겠지만, 미국의 육군은 필요하지 않음을 반복하여 말합니다.

중국 본토를 자유 세계쪽으로 전환시키면, 자동으로 한국과 인도 차이나에서의 전쟁은 승리로 끝나고, 권력의 균형이 강하게 소련에 불리하게 기울어져, 소련은 감히 미국과 전쟁하는 위험을 저지르지 못할 것입니다.

우리가 중국을 되찾지 않으면 자유 세계의 궁극적인 승리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에트 정부는 자체 지상군과 공군을 중국의 전쟁에 내보내지 않겠습니까? 혹시 그럴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자유 세계를 위하여 좋은 일입니다. 소련 수소 폭탄이 대량으로 생산되기 전에 미국 공군에 의하여 소련 생산 센터의 파괴를 정당화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이것이 어려운 교리라는 것을 알고있다. 그러나 공산주의자들은 이 세상을, 부드러우면 노예가되는, 딱딱한 세상, 끔찍한 세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의회의 신사 숙녀 여러분, 인류 문명의 운명 자체가 우리의 최고 결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국 독립의 아버지 조지 워싱턴과 토머스 제퍼슨, 그리고 다시 반 자유 반 노예로 살수없는 연합을 방어하기 위해 주저하지 않았던 위대한 해방자 아브라함 링컨이 받들었던 이상과 원칙을 지키기 위해, 용기를 내어 일어납시다.

나의 친구들이여, 반은 공산주의 반은 민주주의 세계에서는 평화를 회복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합시다. 자유가 안전한 아시아를 만들기 위해, 지금 여러분의 중대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유럽과, 아프리카와, 미국에서 세계 공산주의 문제가 자동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박수 갈채]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