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이 군청 회의실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2023년 제1차 반부패 청렴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조직 내 청렴도 향상과 공직사회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시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2023년 제1차 반부패 청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최훈식 군수, 이종훈 부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호 기획조정실장이 2022년 장수군 종합청렴도 평가결과 분석과 2023년 장수군 반부패 청렴 시책을 보고한 후 올해 종합청렴도 등급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장수군은 ‘청렴실천, 부패ZERO, 행복장수!’라는 비전 아래 ‘청렴도 한등급 UP! 청렴 우수 기관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청렴문화 정착 ▲청렴도 향상을 위한 기반 조성 ▲효과적인 부패방지 체계 구축 등 3가지의 청렴 중점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세부과제는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21개 과제로 구체화해 청렴한 장수군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2023년을 장수군이 청렴 1번지로 우뚝 설 수 있는 원년으로 삼고 조직문화 개선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직원과 군민 모두가 신뢰하는 장수군이 될 수 있도록 전 부서에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