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시·도의원 간 연대 의지 ‘불끈’
곽미숙 대표의원 “모범적 의정활동 통해 지방의회부터 국민의힘에 대한 신뢰 확보”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에서 활동 중인 부천시의회 청년의원들이 27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을 찾아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을 접견하고 국민의힘 소속 시·도의원 간 연대 의지를 다진 후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에서 활동 중인 부천시의회 청년의원들이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을 찾아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을 접견하고 국민의힘 소속 시·도의원 간 연대 의지를 다진 후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에서 활동 중인 부천시의회 청년의원들이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을 찾아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을 접견하고 국민의힘 소속 시·도의원 간 연대 의지를 다졌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 대표의원과 김도훈(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 경기지역 광역의원 대표) 의원, 이상원(고양7)·유형진(광주4) 의원 등은 이날 도의회를 방문한 장성철·곽내경·김건·최초은 부천시의원과 만나 각 지방의회 야당으로서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감시 역할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곽 대표의원과 이들 부천시의원은 학교시설 개방, 지역화폐 등 각종 지역 현안과 관련해 시·도의회 간 정책 공조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 현안별로 도의회 차원의 입법·정책 지원도 검토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 대표의원은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이 광역·기초의회에서부터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야 한다” 며 “주민들과 가장 밀접한 우리 지방의회에서부터 국민의힘에 대한 신뢰를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았으면 한다” 고 강조했다.

곽내경 부천시의원 등도 “시·도의회 국민의힘 의원들 간 연대가 강화된다면 각 지역에서 더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 이라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경기도 차원의 뒷받침도 필요한 만큼 도의회 국민의힘의 적극적 지원사격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이날 도의회를 찾은 부천시의원들은 국민의힘 청년지방의원협의회에서 활동 중인 의원들로, 협의회 경기도 기초의원 회장·간사, 총괄 사무국장 등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