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 대구지방고용노동청 – 신용보증기금 협약
타 지역 청년 대상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타 지역 청년 대구 취업, 지역 정착 지원

【대구=코리아플러스미디어】 전종필 기자 = 대구광역시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신용보증기금은 3일 대구광역시청 동인청사에서 타 지역 청년의 대구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대구=코리아플러스미디어】 전종필 기자 = 대구광역시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신용보증기금은 3일 대구광역시청 동인청사에서 타 지역 청년의 대구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는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 곽희경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 유동현 신용보증기금 고객지원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타지역 청년의 대구 취업 지원 ▷대구 취업 청년의 장기 근속, 안정적인 지역 정착 지원 등이다.

기관별로 대구광역시는 ▷타지역 청년 대상 구직 청년 모집 ▷참여 청년 실비 지원(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 ▷취업 청년 주거 지원, 대구지방고용노동청은 ▷채용박람회(‘일자리잡꼬데이’)개최, 신용보증기금은 ▷대구 지역 구인기업(중소·중견기업) 발굴 및 추천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광역시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신용보증기금은 타 지역 청년 대상 대구 지역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개최를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타 지역 청년이 대구에서 일자리를 갖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의 구인기업과 타 지역의 구직청년을 매칭하는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타 지역 청년이 대구에 취업하고 정착하는 경로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