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교통사고유발 지역 현장 점검 나서

【진천=코리아프러스】 이무복 김재유 기자 = 충북도의회 임영은 부의장(진천1), 안치영(비례) 의원은 지난 3일 진천읍 행정・장관 사거리(34번 국도, 진천읍 행정리 284-7 일대) 현장을 찾아 관계기관 및 민원인의 의견을 청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충북도의회)

【진천=코리아프러스】 허은경 이무복 김재유 기자 = 충북도의회 임영은 부의장(진천1), 안치영(비례) 의원은 지난 3일 진천읍 행정・장관 사거리(34번 국도, 진천읍 행정리 284-7 일대) 현장을 찾아 관계기관 및 민원인의 의견을 청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참석자는 진천군의회(장동현 의장), 보은국토관리사무소(김대중 도로안전운영과장), 한국자산관리공사(박성원 국유재산관리1팀 과장),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전도성 자치경찰행정과장), 충청북도(김영수 도로계획팀장), 진천군(최영훈 건설교통과장), 진천경찰서, 진천개인택시조합(김기복 조합장), 장관리 마을이장 등 30여명 이다.

해당 사거리는 도로 주변 소나무와 석물 등 지장물로 인해 우회전 시야 학보가 어려워 교통사고 위험이 높았던 상황으로, 주민들은 7년 여 전부터 관계기관에 가변차로 개설 등 시정을 요청했으나 토지 소유 관계 및 민원인 이해관계가 얽혀 있어 개선 공사 등 시정 조치가 지지부진했다.

이에, 임 부의장은 이날 관계기관 및 민원인, 이해관계인 등 약 30여명을 불러 모아 현장 미팅을 가졌다. 우선 민원인이 민원 취지 및 요구사항을 설명하고 이후 각 관계기관에서 차례로 문제점, 대책 및 주민 협조사항 등을 설명하면서 합의사항을 도출했다.

보은국토관리사무소에서 도로개설계획 공문을 한국자산관리 공사에 송부하면,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이해관계인의 토지대부계약을 해지토록 잠정 합의하고, 향후 토지소유 관계가 정리될 경우, 우회전 가변차로를 설치하기로 합의했다.

임 부의장은 “민원인, 이해관계인, 관계기관이 직접 대면해 서로 의견을 나눠보니 주민 안전에 대한 합의점에 이르기가 수월했다.”라며, “민원의 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는 만큼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소통으로 주민 불편 최소화에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