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LH 시설개선 분당 청솔6단지 약 32.6억원, 하얀6단지 약 2.2억원, 한솔7단지 약 55.2억원 확정… 김병욱 의원, 10일 이한준 LH 사장 면담
LH, 최근 5년간 분당 3개 단지에 약 121억원 투입 시설개선 시행 완료
김병욱, “하얀6단지 노후 욕실개선 약 15억원 신규 반영 필요, LH에 요청”
이한준 LH 사장 “올해 시설개선 추진하고, 내년 분당 하얀6단지 욕실개선 예산도 반영하겠다” 화답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원회 김병욱 국회의원(성남.분당을)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원회 김병욱 국회의원(성남.분당을)

【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원회 김병욱 국회의원이 이한준 LH 사장을 면담하고, 분당 LH 임대아파트 3개 단지의 시설개선 사업 추진 확대를 요청했으며, 이한준 사장은 이에 “적극 추진하겠다” 고 화답했다.

또한, 김병욱 의원은 ‘청솔 6단지’ 와 ‘하얀 6단지’, ‘한솔 7단지’ 등 분당지역 3개 임대아파트 시설개선 사업으로 LH가 올해 약 90억원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성남.분당을 지역 김병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원회)은 10일 국회 김병욱의원실에서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을 면담하는 자리를 갖고, 분당 LH 청솔 6단지, 하얀 6단지, 한솔 7단지 등 분당(을) 지역 임대아파트에 대한 적극적인 노후시설 개선사업 추진을 요청했다.

특히, 김병욱 의원은 LH에 “분당(을) 지역 3개 임대 단지 중에서, 하얀 6단지만 욕실 개선사업이 진행되지 않았다 ”며 “하얀 6단지 욕실 개선사업 추진을 위해, LH는 국토부와 협의해서 내년도 예산을 필히 반영해야 한다” 고 요청했다. LH에 따르면, 하얀 6단지 욕실 도기류 및 수전 교체 등 욕실 개선사업에는 약 15억원의 예산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에 이한준 사장은 “3개 단지에 대해 올해 시설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하얀 6단지 욕실 개선사업 예산도 반영하도록 하겠다” 고 확답했다.

더불어, 김병욱 의원은 LH에 2023년 올해 분당 지역 3개 임대단지 시설개선 사업 확대 추진도 요청했다. 이에 LH 제출자료에 따르면, LH는 올해 ‘청솔 6단지’ 약 32억 6500만원, ‘하얀 6단지’ 2억 2천만원, ‘한솔 7단지’ 약 55억 2,900만원을 투입하겠다는 계획을 확정했다. 총액으로 약 90억 1,400만원 규모이다(그린리모델링 사업은 1세대당 약 2,100만원으로 계산)

구체적으로 올해 청솔 6단지에 대해서 △옥상방수, △동 지하 오·배수관 교체공사, △복도 창호 실링·복도 도장, △배드민턴장 야간조명 설치, △근로자 휴게시설 및 정자 시설 사업, △그린리모델링 사업(120세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얀6단지에는 △옥상방수, △복도창호 실링·복도 도장, △CCTV 및 LED보안등 추가, △놀이터 바닥시설 개선 사업 등이 진행된다.

한솔7단지에도 △옥상방수, △복도창호 실링·복도 도장, △어린이 놀이터 시설 개선 사업, △그린리모델링 사업(249세대)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욱 의원은 LH와 협의를 통해, LH의 3개 단지에 대한 시설개선사업 예산 3억 2,500만원 추가 확정하는 성과를 거뒀다.

LH는 3개 단지에 대해 지난 5년간(2018년~ 2022년) 총 36건 개선사업을 통해, 약 121억원을 투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김병욱 의원은 “LH 임대단지의 시설물들은 노후화되어 주민들이 불편해하고 있다” 며 “LH는 분당 지역 3개 임대단지에 대한 추가적인 시설개선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편익을 높여나가야 한다” 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한 “LH와 더 적극적으로 협의해서, 올해 시설개선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도록 하고, 향후 하얀 6단지 욕실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