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기 체험·동요 노래자랑·풍선아트 공연 등 즐길 수 있어
2023년 봄빛 동행축제 연계하여 더욱 풍성한 행사로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에서 5월 ‘가정의 달’ 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상점가 7곳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에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동산어린이집 7세반 어린이들이 관내 전통시장인 현대시장에서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소상공인진흥공단성남센터)​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에서 5월 ‘가정의 달’ 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상점가 7곳에서 진행하는 ‘어린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에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동산어린이집 6세반 어린이들이 관내 전통시장인 현대시장에서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소상공인진흥공단성남센터)​

【성남=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는 5월 ‘가정의 달’ 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상점가 7곳에서 ‘어린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추진한다.

‘어린이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은 직접 전통시장에 방문하여 장보기 행사·동요 노래자랑·풍선아트 공연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본 행사는, 미래 잠재고객인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 방문하여 긍정적이고 즐거운 추억을 쌓음으로써 지속적으로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에 관심을 두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번성골목형상점가 △장터길골목형상점가 △으뜸길골목형상점가 △야탑골목형상점가 △범한프라자시장 △성남중앙지하상가 △하대원공설시장 등 7곳에서 진행된다.

특히 본 행사는 공단이 연례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상생·판촉행사인 5월 봄빛 동행축제와 연계하여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활성화하고자 추진하는 ‘2023 동행축제’ 는 5월 9일~ 오는 28일 까지 진행되며, 그 중에서도 15일까지 집중 행사기간을 운영한다.

김순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남센터장은 “어릴 적 엄마 손을 잡고 전통시장에서 간식을 먹었던 기억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 이라며, “전통시장이 어린이들로 가득차 활기를 띌 수 있도록 본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