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이 있는 지속가능한 학생독서 환경조성을 위한 학교‧공공도서관 간의 독서생태계 협력망 구축을 통합 워크숍 운영
파주지역 학교도서관 사서(교사) 40여 명 및 파주시립도서관 19개관 사서 참여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에서 파주지역 독서 생태계 협력망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여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파주교육지원청)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에서 파주지역 독서 생태계 협력망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여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파주교육지원청)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은 5월 17일 교하도서관 소극장에서 파주지역 학교도서관 및 공공도서관 사서 6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독서생태계 협력망 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속가능한 지역독서생태계 구축을 통해 파주지역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즐거움을 찾을 수 있게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립도서관, 학교도서관 등 관계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덕성여대 정진수 문헌정보학과 교수의 '지속가능한 학생독서생태계 조성' 특강과 파주지역 학교도서관-공공도서관의 개별협력사례 및 공공도서관의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공유했으며, 학교도서관-공공도서관 담당자 간의 협력방안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김명순 교육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우리 학생들이 평생독자로, 읽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첫발걸음을 내딛는 자리를 응원하며, 파주교육지원청에서는 파주지역 독서생태계 구축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