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연극 나는 왜 없지않고있는가 공연 포스터(포스터제공=바람엔터테인먼트)
【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연극 나는 왜 없지않고있는가 공연 포스터(포스터제공=바람엔터테인먼트)

 

【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지난 4월 총3회에 공연을 펼쳐 선을 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던 실연[實演]과 입체낭독이 버무려진 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 를 오는 5월 25일~ 6월 4일까지 대학로 선돌극장에서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

연극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 는 ‘극단이루’ 의 연극의 형식을 통해 존재를 묻는 '연극과 사람' 시리즈 3부작 중 마지막 작품이다.

2014년 차범석 희곡상 수상한 “사랑이란 무엇인가?, 나는 누구인가?” 를 묻는 1부작 - '사랑을 묻다' 을 시작으로 2부작 2020년 ‘나는 누구인가?’ 는 근원적이고 철학적인 질문을 주재로 사실과 경계를 허물어 가며 연극의 다양한 층을 통해 관객들에게 질문을 던져 큰 화제를 모아 서울연극제 우수작품상, 여자 연기상, 노작 홍사용 단막극제 희곡상 등을 수상 했다.

3부작 ‘나는 왜 없지 않고 있는가?’ 는 무대와 객석과 연극 안의 연극과 그 사이에 관객이 있는 사람과 연극이 있는 실연[實演]과 입체낭독이 버무려진 연극이다.

입체낭독은 중간 중간에 일어나서 실연[實演]하고 효과, 음악, 영상, 소품이 가미되어 낭독하고는 다르다 해설을 적극적으로 활용, 긴 서사를 압축적으로 전달하는 형식의 연극이다.

모진 일을 겪고 죽기만을 바랬던 과거의 엄마... 옆에서 지켜주는 사람 덕에 살아가고 치열하게 살아온 그녀의 이야기를 연극 속에서 연기한 딸 지수가 현재 엄마를 만나면서 나와 너, 삶과 죽음을 망라하는 연극무대 같은 인생 속에 자신을 물으며 딸도 엄마도, 과거도 현재도, 삶도 죽음도 모두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지수는 자신의 존재를 생각한다.

작/연출 손기호는 “연극 안에 연극, 그 속에 관객을 품고 있는 그 사이에 관객이 늘 연극 속에 들어와 있는 그런 형태의 형식으로 사람하고 존재를 묻는 것이 이 연극의 주제이다” "우리가 제일 관객들한테 줘야 할게 뭐냐?" “관객에게 자위적인 상상력을 확장 시키고 상상할 수 있는 여지를 조금 더 제공했으면 한다“ 고 밝혔다.

2004년 연우무대에서 활동하던 젋음 예술가들에 의해 창단한 극단 ‘이루’ 는 “사람이 사람을 사람으로” 라는 모토로 창작 작업을 하고 있다. 현재 총26편의 작품을 제작 공연을 하였다.

주최: 극단이루, 작/연출:손기호, 출연:구자승, 조주현, 나종민, 장하란, 하지웅, 김하리, 김태우, 이정근, 이나경, 채승혜 기획: 바람엔터테인먼트 전재완, 후원:서울연극협회, 21그램, 무대감독:김태우, 조연출:채승혜, 무대:김태훈, 조명:임효섭, 영상:윤호섭, 인쇄디자인:정주원, 진행:윤인아, 임수민 이다.

5월30일은 공연이 없고 평일 7시30분, 주말4시 6월4일까지 총10회 공연을 한다.

예매는 인터파크티켓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