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청북도 교육감, 충청북도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위촉식 참석

【충북=코리아플러스】 허은경 기자 = 충북교육청은  ‘충청북도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충북교육청)

【충북=코리아플러스】허은경 기자=충청북도교육청은 주요 교육정책 및 교육현안에 대한 전문성 있는 소통과 협력을 강화에 나섰다.

이를 위해 16일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충청북도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실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자문위원 20여 명이 참석해 회의는 ‘충청북도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연 2회 정기회와 필요시 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충청북도교육청 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16일 제1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충북교육 기본방향과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충북교육 주요 정책 및 현안에 관한 사항 ▲충북교육 주요정책 홍보 ▲충청북도민 참여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윤건영 교육감은 “교육정책은 교육에 관한 기본방향이나 계획으로서 어떤 교육철학이 바탕이 되는가, 현장의 필요를 얼마나 반영하였는가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집사광익’에 잘 드러나듯 충북교육 현장의 다양한 생각을 모아 모두의 성장을 도모하는 방향으로 정책을 세워 실행하고, 자문위원의 조언들이 ‘지속가능한 공감․동행교육’을 실현해 나갈 때 현장의 필요성을 반영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줄 것이라 믿는다."며 "충북교육에 관심과 애정으로 폭넓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