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용산고등학교는 19일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으로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사진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용산고등학교는 19일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으로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사진 강좌를 진행했다.

이 날 강의는 송영훈 코리아플러스 전국본부 사진부장이 사진 기초 강좌를 가졌다.

송영훈 부장은 사진의 구도 이해하기와 사진 한장이 전하는 메세지, 사진의 구성요소(사진은 뺄셈이다.)라는 주제로 취재현장에서 직접찍은 사진을 사례로 사용했다.

이어 현장실습으로 주변에서 주제를 정하고  사진 기록을 위한 자유소재 촬영을 갖고 의도 설명과 토론을 가졌다.

한편 송영훈 코리아플러스 사회문화부장은 36년의 사진경력을 갖고 소방방재청 온라인 디딤돌 기자단, 대전소방본부 소방현장 촬영요원으로 활동했다.

뉴스헤드라인TV 사회부장과 내외경제TV 사회부장을 거쳐 코리아플러스 전북본부 사회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지난 2020년도 "SBS를 빛낸 올해의 뉴스 톱10" 中 4건 선정(1위 포함), 연합뉴스 "올해의 제보자" 4년 연속 등재됐다.

수상경력은 노동부 사진공모전 대상,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입선, 경찰청 안보사진공모전 우수상,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컨텐츠진흥원 UCC공모전 우수상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