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여고 학생 동아리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실시

 

19일 청주 일신여고 교지편집 동아리 학생들이 장영래대표의 미디어 리터러시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허은경 기자)
【충북=코리아플러스】 허은경 기자 = 19일 청주일신여고 청소년기자단은 미디어 리터러시 체험을 하고 있다. / 허은경 코리아플러스 기자 

【충북=코리아플러스】 허은경 기자 = 청주일신여자고등학교는 19일 창조관 2층 국어교과실에서 청소년기자단을 출범하고 미디어 리터러시를 체험했다.

장영래 강사(한국평생학습협회 대표)는 학교신문 만들기를 위한 미디어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에 앞서 일신여고 청소년기자단을 구성하고  김보아 단장과 이성지 부단장을 각각 선출했다.

청소년기자단은 △정치·행정 김보아 기자 △경제·산업 강예영ㆍ신유민 기자  △사회·문화 장예지ㆍ엄사랑 기자 △교육·과학 모둠에 ㆍ이성지 홍수민 기자를 각각 모둠으로 구성했다.

이 날 미디어 리터러시 체험에는 허은경 한국형생학습협회 충북센터장과 물환경 체험을 위해 이상옥 한국물환경협회 충북지회장이 함께했다.

충북교육청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 마련을 위한 교육부 시범교육청에 선정,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안을 위해 디지털 선도학교 40개교를 선정·운영한다.

한편 코리아플러스(대표이사 장영래)는 지난 2015년 3월 23일  충북교육청과 자유학기제 협약을 맺고 ▲진로 탐색 ▲직업 체험 활동 ▲진로 탐색 프로그램의 개발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