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대전시·7개 대학 업무협약 체결... 대학생 참여·행사 홍보 협력

【대전=코리아플러스】 성열우 김성식 이규배 김용휘 김민수 강경화 장영래 기자 = 19일  대전시는 오는 8월 개최되는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충남대학교 등 지역 7개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대전=코리아플러스】 성열우 김성식 이규배 김용휘 김민수 강경화 장영래 기자 = 대전시는 오는 8월 개최되는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충남대학교 등 지역 7개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함께 손잡아 준 지역 대학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잠들지 않는 대전, 꺼지지 않는 재미’라는 축제 캐치프레이즈처럼, 대전이 가진 모든 재미가 어우러진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 축제를 지역 대학교와 한 팀을 이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에는 ▲건양대(총장 김용하) ▲목원대(총장 이희학) ▲ 배재대(총장 김욱) ▲우송대(총장 오덕성) ▲충남대(총장 이진숙) ▲한남대(총장 이광섭) ▲한밭대(총장 오용준)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대학생의 적극적인 행사 참여를 통해 젊은 에너지가 발산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 행사를 계기로 시와 대학교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대전시와 7개 대학교는 ▲ ‘대전 0시 축제’ 행사 참가자 모집 및 인력 채용에 있어 지역 대학생 우선 선발 ▲외국인 유학생 서포터즈단 구성 및 행사 홍보 ▲일류 관광도시 대전의 위상 정립과 대학교의 지속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한편, 대전 0시 축제는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대전역에서 옛 충남도청 구간 1km 도로를 통제하고 중앙로와 원도심 상권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