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김영일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 원장 만나
무주군민 보건향상 및 건강증진 위한 상호 협력 약속
어르신들 한방 선호, 장기 입원 및 요양 요하는 경우 많아 기대...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은 지난 23일 군청 군수실에서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과 양 · 한방 협진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무주군)

【무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무주군은 지난 23일 군청 군수실에서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병원장 김영일)과 양 · 한방 협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은 무주군민의 건강한 삶 영위를 돕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와 김영일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 원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두 기관은 양질의 의료기술 및 정보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적 관계를 통해 무주 군민의 보건향상과 건강증진에 기여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양 · 한방 전문 의료서비스가 가능한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과의 협약은 인구 고령화로 인한 만성 질환 및 의료기관 이용률 증가 시점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2021년 건강보험 통계에 의하면 2021년 어르신 진료비는 41조 3,829억 원으로 2017년과 비교했을 때 1.5배 증가했으며, 만성질환 환자 수도 2,007만 명으로 2020년 대비 6.1%, 진료비는 8.1%나 증가했다”라며“무주군은 지역 특성상 어르신들이 많다보니 장기간 입원과 재활을 요하는 경우도 많고 한방진료를 선호하시는 면도 있어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과의 협약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에 김영일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 원장은 “일상적인 검진과 치료는 물론, 장기적인 입원 · 재활이 필요하실 경우에도 맞춤형 의료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편안하게 오셔서 치료받으시고 건강한 일상을 누리시면 좋겠다”라고 답했다.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은 교수가 직접 책임 진료하는 우리나라 대표 한방병윈으로 한방내과를 비롯한 침구과와 재활의학과, 부인과, 내과, 가정의학과 등 양 · 한방 20개 과목을 개설해 진료 중이다.

149병상 규모로 한의사 52명과 의사 2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X-Ray촬영장비와 CT, 감압치료기, 체외충격파, 온열치료기 등 의료장비를 갖추고서 야간진료실도 운영(365일 24시간) 중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