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창업체험 거점기관으로 파주진로체험센터와 문산수억고등학교 선정
문제해결 중심의 창업체험교육을 통한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방안 모색

【경기=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이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해 26일 파주 임진각 평화곤돌라에서 창업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 하고 있다.(사진제공=파주교육지원청)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이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해 26일 파주 임진각 평화곤돌라에서 창업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 하고 있다.(사진제공=파주교육지원청)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해 26일 파주 임진각 평화곤돌라에서 창업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여 민‧관‧학 협력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 중심의 창업체험교육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경기도교육청이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으로 선정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문산수억고등학교를 비롯해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 평생교육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서영대학교,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진로체험처 등 유관기관의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3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을 중심으로 한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활성화 방안과 파주지역의 특색을 살린 지역연계 창업체험교육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최은미 교육장은 “창업가 정신의 핵심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문산수억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업체험 교육과정 운영이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