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김선임 시의원이,  26일 오전성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을 위해 방문한 학생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김선임 시의원이, 26일 오전 성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성남시의회 홍보관 견학을 위해 방문한 학생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남시의회)

【성남=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경기 성남시 성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 25명이 26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학생들은 김선임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 시의원이 하는 일에 대하여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회의가 진행되는 과정에 관한 영상을 시청한 후 발언대와 의원석 등의 주요 시설물에 대해 배우고 실제 회의 상황을 체험했다.

시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김선임 의원은 “성남시의회에 방문해주신 학생 여러분을 환영한다 ”며, “오늘 견학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필요성에 대해 배우고, 학생들이 살고 있는 성남시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성남시의회는 이번 성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 견학을 비롯하여 성남시 관내 초등학교 여러 곳의 견학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열린의정’ 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홍보관 단체견학을 원하는 경우, 성남시의회 홍보관(☎ 031-729-3808)에 방문·전화 상담을 통해 일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