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맞춤형 위기학생 지원 프로그램 개발
파주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운영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은 교원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역랑강화 연수' 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파주교육지원청)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파주교육지원청은 교원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역랑강화 연수' 를 진행 하고 있다.(사진제공=파주교육지원청)

【파주=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은 교원 및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 역랑강화 연수' 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Wee센터의 주관으로 ‘2023 학업중단 예방 집중지원교’ 를 지원하는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나아가 지원단이 학교 방문 컨설팅 시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본 연수는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하여 파주 임진각에서 진행됐으며, DMA 생생누리 체험관-파주임진각 평화 곤돌라-갤러리 그리브스 기획전(젊은날의 초상)을 방문하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파주교육지원청 김명순 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업중단 예방 지원단이 개발하게 될 다양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은 DMZ와 접경 지역인 파주의 역사성‧상징성‧생태환경을 체험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자신을 둘러싼 환경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탐색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