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코리아플러스방송】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4일 오후 4시 20분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에 참석해 제로웨이스트 실천 퍼포먼스를 함께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4일 오후 4시 20분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에 참석해 제로웨이스트 실천 퍼포먼스를 참석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코리아플러스】 이태호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4일 오후 4시 20분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에 참석했다.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는 ‘우리가 그린(Green) 페스티벌’ 의 주요 행사로 전문모델 40명과 시민모델 7명을 통해 폐현수막과 폐커튼을 활용한 드레스 등 다양한 친환경 의상 60점을 선보인다.

‘우리가 그린(Green) 페스티벌’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방법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행사로 3일~ 4일까지 양일간 서울광장에서 펼쳐진다.

오 시장은 패션쇼 시작 전, 기후·환경·에너지·자원 순환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는 전시 공간을 찾아 시민과 함께 친환경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했다.

오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로카페·제로식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울시가 지구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앞장설 것임을 알리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패션쇼 참여 모델 등과 팻말로 5R 운동 등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홍보했다.

‘5R 운동’ 은 환경 보호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으로 Refuse(거절하기), Reduce(줄이기), Reuse(재사용하기), Recycle(재활용하기), Rot(썩히기)를 의미 한 것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