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한석준 경위 명패봉안과 함께하는 참배식으로 추모시간 가져

【인천=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경찰청은 6월 1일 제68회 현충일을 기념하여 인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45명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올해 순직한 부평 경찰서 故 한석준 경위의 명패를 추모비에 봉안하였다.(사진=인천경찰청)

【인천=코리아플러스】 주순용 기자 = 인천경찰청은 6월 1일 제68회 현충일을 기념하여 인천 순직경찰 추념식을 가졌다.

오늘 추념식에서는, 인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다 순직한 45명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올해 순직한 부평 경찰서 故 한석준 경위의 명패를 추모비에 봉안하였다.

故 한석준 경위는 1990년 경찰에 입문하여 부천중부경찰서를 시작으로 주로 교통, 지구대 등 민생 부서에서 근무하며 시민과 함께하였으며, 특히 재직 기간 중 중요범인 검거 및 경찰 행정발전 유공 등으로 총 37회 표창을 수여받았, 지난해 6월 부평서 청천지구대 근무 중 연이은 야간 근무와 훈련으로 의식을 잃어, 올 해 5월 23일 순직이 인정되었다.

추념식에는 故 한석준 경위의 유가족, 인천경찰청장, 경찰서장, 인천광역시장, 인천자치경찰위원장, 인천재향경우회장, 동료 경찰관 등이 참석하여 고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넋을 기렸다.

또한, 순직경찰과 함께 근무했던 동료 경찰관도 고인의 넋을 위로하고 회상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참배” 시간을 마련하여, 약 200명의 동료 경찰관이 추모비를 찾았다.

한편 추모비는 작년 1월 조성을 완료하고, 1987년 인천시 경찰국으로 개국한 이후 순직한 경찰관(45분)의 이름을 봉안하였으며, 시민들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인천경찰청 외부에 조성하였다.

인천경찰청은 “국가와 시민을 위해 헌신하신 순직경찰관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경찰 본연의 역할인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