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경기기회마켓이 열린 구청사에서 ‘경기기회마켓’ 지속 운영을 위한 협약 체결
2023년 7월~ 2025년 6월까지 2년간 매월 첫주 주말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하고, 구청사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

【경기=더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유태일 경기도 자치행정국장과 안완배 문호리리버마켓 대표가 지난 3일 제4회 경기기회마켓이 열린 수원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
【경기=더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유태일 경기도 자치행정국장과 안완배 문호리리버마켓 대표가 지난 3일 제4회 경기기회마켓이 열린 수원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더플러스미디어】 이태호 기자 = 경기도와 문호리리버마켓이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매월 첫째 주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가미된 ‘경기기회마켓’ 을 지속 운영하고, 구청사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유태일 경기도 자치행정국장과 안완배 문호리리버마켓 대표는 3일 제4회 경기기회마켓이 열린 수원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2023년 7월~ 2025년 6월까지 향후 2년간 매월 첫째 주 주말 ‘경기기회마켓’ 정례 개최 ▲구청사 인근 작가 및 소상공인 참여 기회 제공 ▲구청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노력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문호리리버마켓은 수백 여 팀의 예술가와 농부들이 수제(핸드메이드) 제품과 농산물 판매를 비롯해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벼룩시장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위버(weaver)’ 라 불리는 문호리리버마켓 판매자들이 참석해 협약을 축하했다. 위버(weaver)란 둥지를 만드는 새(weaverbird)에서 유래한 말로 ‘강가에서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우리’ 라는 뜻으로 리버마켓의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태일 자치행정국장은 “지난 시범운영 기간 지켜본 결과 ‘문호리리버마켓’ 은 단순 벼룩시장이 아닌 하나의 문화콘텐츠라고 느꼈다” 라면서 “문호리리버마켓이 이곳 구청사에서 성장해 나가길 바라며 ‘경기기회마켓’ 을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

문호리리버마켓을 이끌고 있는 안완배 감독은 “경기기회마켓 참여를 통해 경기도와 함께 구청사 주변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