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세종=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썩어빠진 선관위의 행태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 수 없다. 공무원, 그것도 헌법기관의 행정행태의 인사관리가 부패한 모습을 하나하나 드러내면서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는 근서를 제시를 보이고 있어 시민들을 암울하게 만들고 있다. 

감사원은 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간부 자녀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해 직무감찰에 끝까지 응하지 않을 경우에 대비해 검찰에 수사 의뢰를 하기 위한 실무 작업에 나섰다. 선관위가 감사를 계속 거부하면 공문을 두세 차례 보낸 다음, 끝내 응하지 않으면 바로 검찰에 수사를 요청하기 위해 수사요청서를 작성한다고 연합뉴스는 전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5일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자녀 특혜 채용 의혹’에 휩싸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노태악 선관위원장을 포함한 선관위원 전원 사퇴, 감사원 직무감사 수용’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국민의힘은 특히 선관위의 이번 의혹이 청년 세대가 민감하게 여기는 ‘불공정 채용 비리’로 규정하고 전선 확대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국정감사에 나서야 한다.

결의문은 “민주주의의 존립 기반인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해야 할 선관위가 불공정의 상징이 됐다”면서 “독립성과 중립성을 방패삼아 불법을 저질러 왔고 이미 자정능력을 잃어버렸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거를 심각하게 위협할 수도 있는 ‘북한 해킹’ 문제에 대해서도 문제를 감추기에 급급하다”고 주장했다. 국회는 이에 대해 국정감사에 나서야 한다.

선관위는 독립성과 중립성을 내세우고 있다. 하지만 국민을 배신한 선관위는 국민께 석고대죄하고 뼈를 깎는 심정으로 조직을 개혁을 넘어 국민들이 이해 할 수 있도록 선관위 자녀 특혜채용 의혹을 경찰 수사와 국민권익위 조사, 국회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 그래야 선관위가 감사원의 직무 감찰을 부한 건 ‘국민과의 전쟁’에 대한 해답이다.

불공정 채용 비리로 취업난으로 힘든 하루를 보내는 청년들에게 너무나 큰 박탈감을 줬다. 청년들의 미래를 짓밟는 이런 사태를 윤석열 정부는 공정하게 처리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가야한다.  다음해 총선은 사전선거를 폐지해 당일투표, 수개표를 해야한다. 투표용지를 옮기자 말고 현장에서 개표를 하도록 선거 개표방법을 바꾸야 한다.

이러한 선관위의 썩어빠진 행정행태를 도려내야 한다. 논란이던 불법선거에 대비해야 한다. 이번에 선거제도를 개편해 시민들의 소중한 한표 한표를 불법선거로 부터 지켜내야 한다. 자유민주주의를 추구하고 있는 윤석열 정부를 믿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