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서 2년 연속 최고 성적
충남교육청,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서 2년 연속 최고 성적
  • 김용휘 기자(kim1016789@hanmail.net)
  • 승인 2023.09.19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코리아플러스】 김미영 김용휘 기자 = 충남교육청은 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최고의 성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안동=코리아플러스】 이재동 조금호 김창훈 김미영 김용휘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에 걸쳐 교육부가 주최하고 경북도교육청이 주관한제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 최고의 성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취업과 기능인 양성을 목표로 종목은 △경진대회 종목인 회계실무와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 실무, 비즈니스 영어, ERP(전사적자원관리), 금융실무,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호텔식음료서비스 실무, 세무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의 11개 종목 △경연종목인 창업동아리 엑스포와 동아리 콘테스트, 대회홍보 크리에이터, 경제 골든벨 4개 종목 총 15개 부문이 이뤄지고 있다.

아울러, 충남교육청은 사무행정(태안여자고등학교)와 ERP(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대회홍보크리에이터(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 3개 종목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고 △금상 6개 △은상 16개 △동상 23개 등 총 48개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김 교육감은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실력이 날로 향상하고 있고 취업까지 이어지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최선을 다한 학생과 지도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