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코리아힐링페스티벌, '금산 봉황천' 금강생태보호활동
2023 코리아힐링페스티벌, '금산 봉황천' 금강생태보호활동
  • 김민수 기자(su0048@nate.com)
  • 승인 2023.10.07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황천 둘레길 걷기
【금산=코리아플러스】 김민수 기자 = 2023 코리아힐링페스티벌 금산 봉황천 둘레길 걷기 행사 개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김민수 코리아플러스 기자
【금산=코리아플러스】 김민수 기자 = 2023 코리아힐링페스티벌 금산 봉황천 둘레길 걷기 행사 개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김민수 코리아플러스 기자

【금산=코리아플러스】 김민수 기자 = 2023 코리아힐링페스티벌 금산 봉황천 둘레길 걷기 행사를 창간 19주년을 맞이한 코리아플러스방송과 한국물관리협회가 7일 금산축산농협에서 15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고려 인삼 종주지 금산세계인삼축제 홍보와 함께 진행했다.

회원들은 축제장으로 이동해 건강체험관에서 홍삼족욕과 팩마사지, 이혈 과 한방쌍화차 만들기 등의 체험과,인삼밭에서 직접 금산인삼을 캐보는 인삼캐기 체험했다. 마지막으로 봉황천을 걸으며 금강생태보호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김봉수 금산축협조합장, 문경주 전 충남도 기후환경국장, 김동현 한국물관리협회 충남지회장 등 지역민 50여 명이 함께했다.

아울러 전종필 한국물관리협회 회장과 이병선 한국평생학습지원협회 이사장, 오공임 코리아플러스이코노미 회장, 김재유 코리아플러스 커뮤니케이션 회장, 이상옥 코리아플러스커뮤니테이션 전국본부장과 장영래 코리아플러스 대표이사, 김용휘 코리아플러스 충청본부장, 이영애 충남 아산취재본부장 등이 함께 했다.

이 날 행사를 주관한 김동현 한국물관리협회 충남ㆍ금산지회장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물분야 민간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며 "건전한 물환경 체계의 구축을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기후변화에 대비한 물분야 협력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문경주 전 충남도 기후환경국장은 "지금처럼 계속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면 약 6년 뒤에는 지구가 정말로 힘들어질수 있다는 환경 전문가들의 경고"라며 "이를 위해 각 기업들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RE100(신재생에너지 100%) 동참 등 탄소중립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봉수 금산축협조합장은 "축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대한 지원과 올해 축산경제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전 임직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를 함께 주최한 김봉수 금산축협조합장은 지역한계 극복 모범사례로 농협중앙회가 주는 2023년 상호금융대상 2분기 평가에서 상호금융 대상 우수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