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군, 제9회 올해의 SNS 대상 수상
전북 완주군, 제9회 올해의 SNS 대상 수상
  • 최낙철 기자(chlw212@daum.net)
  • 승인 2023.11.2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채널‧블로그‧인스타그램 부문‘최우수’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제9회 2023 올해의 SNS 대상’에서 카카오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완주군)

【완주=코리아플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제9회 2023 올해의 SNS 대상’에서 카카오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7일 완주군에 따르면 제9회 2023 올해의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으로 기업과 공기업, 중앙부처, 기초지자체 등으로 구분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메타버스, 트위터, 틱톡 등 SNS 채널별 개별 심사로 진행됐다.

완주군은 도내 군 단위에서 유일하게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고, 전국 군 단위에서는 유일하게 카카오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3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카카오채널에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실시간 게시해 채널을 성장시킨 후 정책, 문화 소식 등이 담긴 포스트와 메시지를 정기적으로 발행해 주민과의 정책 소통을 강화해왔다.

블로그의 경우 정책과 각종 지원 및 교육 정보 등이 담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카드뉴스, 인스타툰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정기적 이벤트 진행으로 이용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SNS 참여를 확대해 왔다.

특히 주민 기자단과 전문 필진으로 구성된 블로그기자단을 운영,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맛집, 각종 행사, 일상, 사람 등 완주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등 소통 및 공감 행정을 실천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은 블로그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채널 특성에 맞게 재가공하고 인스타툰을 제작하는 등 이미지 중심의 스토리를 강화, 채널 반응도를 높여왔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완주군의 SNS 채널별 특징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완주군 공식 SNS 매체 이용객들에게 완주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