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장애학생들, 문화예술 공연 통해 꿈과 끼를 발산
대전지역 장애학생들, 문화예술 공연 통해 꿈과 끼를 발산
  • 정지완 교육과학전문기자(dhpd30320@hanmail.net)
  • 승인 2023.11.29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특수교육원 '꿈끼 팡팡! 끼발한 발표회' 개최
장애학생 자신감 향상과 성공 경험 위해 체험·발표의 장 마련
【대전=코리아플러스정지완 기자 = 대전특수교육원 발표회 행사 참여 장애 학생들이 방송댄스 무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대전특수교육원)

【대전=코리아플러스】 정지완 기자 = 대전특수교육원(원장 전서경)은 129일 오후 2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장애학생들이 자유롭게 자신들만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화예술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문화예술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 특수학교(급) 장애학생들에게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신감 향상과 더불어 성공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운영되었으며 학부모, 교직원, 특수교육대상 학생 등 약 250명이 참여했다.

발표회는 ▲태권아트코리아 시범단 축하공연, ▲방송댄스, ▲가창, ▲음악극, ▲난타, ▲태권무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들을 제공하였다.

태권무 공연에 참가한 강모군(우송고 2학년)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나와 친구들이 연습한 공연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즐겁고 감회가 새롭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코리아플러스정지완 기자 = 태권아트코리아 시범단이 대전특수교육원 장애학생 문화예술 발표회에서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태권아트코리아)

대전특수교육원 전서경 원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이 함양되고 새로운 꿈과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장애학생의 건전한 문화예술 활동이 다양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