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무역의날 전수식 개최

[대전=코리아프러스] 박성근 기자 =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지역본부는 대전시와 함께‘제49회 무역의 날 수출탑 및 포상’전수식을 28일 오전 11시에 대전무역회관 3층에서 개최했다.

이날 전수식에서는 수출탑 21개사, 표창 17명 등 모두 38개의 무역업체 또는 무역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염홍철 대전시장과 박은용 대전충남무역상사협의회장을 비롯한 도내 수출 관련 기관장, 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포상 전수와 `대전시 무역의 날 유공자 표창` 시상이 진행됐다.

수출탑 부분은 ㈜진합이 1억불탑을 수상한 것을 필두로 안전공업(주)과 대명광학(주)이 5천만불탑, 비전세미콘(주) 1천만불탑 등 총 21개의 대전업체가 수출탑을 수상했다.

한편, 개인 포상으로는 ㈜덕성기업사 강덕구 대표이사, ㈜엔바이온 이현재 대표이사 등 총 3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에이케이켐텍(주) 김명박 대표이사, 위더스코리아(주) 안경남 대표이사 등 이 대전시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모두 17명의 무역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염홍철 시장은 “우리나라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올해 무역 1조달러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역인 여러분의 노력 덕분”이라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