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리아프러스] 강경화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김희수) 의과대학은 오는 26일(금) 오후 3시부터 대전캠퍼스 명곡홀에서 학부모 및 학생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의학과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전‧충남권 70개 고등학교의 학부모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학과의 전형사항에 대해 소개하는 이번 ‘2010학년도 의학과 입학설명회’는 의학과 개설 이후 처음 실시하는 것이다.

설명회에서는 유영춘 의학과장이 최근 3년간 입학자의 성적 현황과 함께 ▶전형별 모집인원 ▶전형별 반영항목 및 비율 ▶지역출신자전형의 특징 등 2010학년도 입시의 주요사항을 설명한다. 또한 담임반, 장학제도, 체험인성학점취득제, 학생활동, 교육 및 연구시설현황 등 특징적인 학사제도들이 소개됐다.

이어 입학사정관실에서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해 선발원칙과 준비할 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건양대는 올 입시에서 의학과의 경우 2명을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의과대학은 부속병원과의 연계교육이 많은 만큼 건양대학교병원에 대한 설명회도 준비되어 있다. 최원준 진료부장이 발표하는 병원소개에서는 ▶인턴 및 레지던트 정원 현황 ▶전문 의료진(교수) 현황 ▶진료과(특수크리닉) 현황 ▶첨단장비 운영현황 등을 통해 중부권 최고의 병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건양대병원의 모습 등이 소개됐다.

의학과 입학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학부모나 학생은 건양대학교 대전캠퍼스 행정팀(042-600-6310~2)에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