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철 익산시장, 성명서 발표 및 1인 시위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4일 박경철 익산시장은 대전 철도시설공단 청사 앞에서 성명서를 통해 “작년 호남고속철도 건설과정에서 불거진 업체들의 담합, 부정, 부실시공으로 전국이 시끄럽다"고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익산시)

[익산=코리아플러스] 박경선 기자 = 박경철 익산시장이 정부의 관리감독 소홀과 안전 불감증에 대한 안전대책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4일 발표하고 1인 시위를 가졌다.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4일 박경철 익산시장은 대전 철도시설공단 청사 앞에서 성명서를 통해 “작년 호남고속철도 건설과정에서 불거진 업체들의 담합, 부정, 부실시공으로 전국이 시끄럽다"고 성토하고 있다. (사진제공=익산시)
이날 박경철 익산시장은 “익산은 호남의 관문이며 호남, 전라, 장항, 군산선이 갈라지는 대한민국 최대의 KTX 환승정차 지역으로 31만 익산시민은 국민들의 안전이 보장된 호남고속철도 운행을 위해 부실시공 구간을 전면 재시공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성토했다.

호남고속철도KTX 개통을 한 달여 앞두고 또다시 부실시공 구간의 재시공을 촉구하고 나선 것.

[대전=코리아플러스] 강경화 기자 = 4일 박경철 익산시장은 대전 철도시설공단 청사 앞에서 성명서를 통해 “작년 호남고속철도 건설과정에서 불거진 업체들의 담합, 부정, 부실시공으로 전국이 시끄럽다"고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익산시)
박경철 시장은 이날 대전 철도시설공단 청사 앞에서 성명서를 통해 “작년 호남고속철도 건설과정에서 불거진 업체들의 담합, 부정, 부실시공으로 전국이 시끄럽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올해 2월에는 구간 중 지반이 내려앉는 침하현상이 발견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개통 한 달을 앞두고 또 다시 철근을 빼먹은 부실시공이 확인된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특히 시속 300km의 속도로 달리는 고속열차는 조그마한 결함과 문제로도 대형 참사를 불러올 수 있어 부실시공은 ‘제2의 세월호 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