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코리아프러스] 윤종곤 기자 = 수요자 맞춤형 연수 열려광주풍향초등학교(교장 박선혜)에서는‘하브루타 수업법’을 주제로 지난 21일부터 6월 18일까지 광주풍향초 교원 및 광주 시내 초등학교 교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우리 시교육청의 교육시책인 질문이 있는 교실과 부합하는 하브루타 교육방법에 대해 일선 현장 교사들에게 하브루타 교육방법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실습을 통해 실제 수업시간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5월 21일 ‘유대인과 하브루타 교육방법’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5월 27일 ‘하브루타의 다양한 적용-그림으로 생각하고 소통하는 비주얼 씽킹’, 6월 2일 ‘미술과 하브루타 적용의 실제’, 6월 10일 ‘체험활동과 하브루타 적용의 실제’, 6월 18일 ‘음악과 하브루타의 적용의 실제’ 라는 주제로 다양한 방법으로 질문이 있는 교실 구현을 위한 하브루타 수업법에 관한 내용으로 15시간에 걸쳐 연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오늘까지 연수를 모두 참여한 선생님은 “하브루타 교육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 이 연수를 신청했는데, 이론적인 강의 뿐 아니라 간단한 실습도 함께 병행된 연수여서 유익했고, 앞으로 진행 될 연수들이 교과 교육과 하브루타를 직접 연계시킨 강의 내용들이어서 남은 연수 또한 매우 기대가 된다.”라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인근학교 뿐만 아니라 서부교육청 소속 학교 선생님들도 다수 참여하는 등 그 참여 열기가 뜨거워 시교육청에서 추진하는 300교원 수업나눔 운동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활동이며 현장 교사들의 수업방법 개선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날로 뜨거워 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주는 결과라고 하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