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투자수요 확인

[시흥=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K-water(사장 최계운)는 경기도 화성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콘셉트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콘셉트 제안 공모는 사업자 공모에 앞서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의 투자 수요를 확인하고 잠재적인 투자자로부터 테마파크 콘셉트 등 사업계획을 제출받아 개발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절차다.

송산그린시티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은 제6차 무역투자진흥회의(‘14.8월)에 안건으로 상정되어 추진 중인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핵심 관광인프라 사업으로, 경기도 화성시 신외동 일대에 조성중인 송산그린시티 동쪽 420만㎡ 부지에 세계적 수준의 테마파크, 워터파크, 호텔, 판매시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K-water는 콘셉트 제안 공모와 사업자공모 등 단계적인 절차를 거쳐 K-water의 구상과 잠재 투자자의 요구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세계 최고 수준의 테마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K-water는 콘셉트 공모를 통해 제안된 내용을 송산그린시티 개발사업의 개발 및 실시계획에 반영하고,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사업의 사업자공모기준 등을 정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제안서 제출 기한은 2015년 6월 15일 부터 8월 14일(오후 6시) 까지다.

제안서에는 성공적인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국제테마파크 용지 용도지역 일부 변경, 정부․지자체․K-water 등 관계기관 지원방안 등)을 포함해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공고될 국제테마파크 복합개발 사업자의 신청자격은 콘셉트 제안공모에 제안서를 제출한 자로 제한된다.

이번 콘셉트 제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water 온라인청약시스템(http://land.kwater.or.kr/ 사업자(콘셉트)공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