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발전과 질높은 교육환경조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진천=코리아플러스방송】임헌선 기자 = 진천군은 지난 24일 경북 경산시 소재 대경대학교에서 진천군 전원건 군수권한대행 및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 김흥태 부총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발전과 질 높은 교육환경조성을 위한 양자간관·학 협력 협약식을 갖고 상호간 협력·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진천군과 대경대학교는 진천군내 호텔·뷰티학교 및 국제학교 설립, 진로·직업체험학교 운영, 진천군내 입주기업체와 대경대학교간 산·학 협력 등을 골자로 하는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지속적인 교류협력 및 국제문화교육특구 관련 특구사업 연계추진에 관하여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앞서 지난해 4월 군과 대경대학교는 진천군에 국제학교 설립 및 영어캠프를 운영하는 등 수준 높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진천군의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은 협약식, 티타임, 오찬, 대경대 시설견학 순으로 이루어졌으며,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천군과 대경대학교 상호간 질 높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유기적 연대를 확립함으로써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양자간 계획하고 있는 사업추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