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영명고등학교 2면] 통합본

2019. 11. 20 by 김한결 기자

【코리아 플러스=공주】 김한결 기자 = 2019년 3월 20일 입학생들의 동아리 가입을 위해 선배들이 동아리를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선배들은 각자 PPT를 준비하여 각자의 동아리를 어필했다. 이를 통해 신입생들은 동아리의 목적이나 특성들을 파악하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동아리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선배와 후배 사이의 친밀감도 높아지고 좋은 계기가 되는 시간이였다.

【코리아 플러스=공주】김한결 기자= 3월 29일 저녁 신입생 입학을 맞아 영명고등학교는 학부모 총회를 개최했다. 학부모들은 학교의 임원진과 교사들을 소개받고 앞으로의 교육방침과 운영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또한 2020학년도 대입제도와 계획에대해서도 설명을 들었다.

【코리아 플러스=공주】김한결 기자= 2019년 5월 1일 영사모(영명을 사랑하는 모임)에서 후배들을 위해 아침간식을 나누어 주었다. 영사모는 영명고등학교를 졸업한 선배들이 모인 모임이다. 간식나눠주기 행사는 추운5월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고, 선후배 사이의 거리를 좁혀줬던 행사이다. 앞으로 후배들도 열심히 노력하여 영명고등학교를 알리고 자랑스러운 영명인이 되길 바란다.

 

【코리아 플러스=공주】 김한결 기자= 2019 8월 15일 영명고등학교는 광복절을 맞이하여 영명학당에서 제6회 공주 학생연대집회를 열 해원비 건립 7주기 행사를 열었다. 더운 날씨 가운데도 최훈, 김동일 도의원등 여러 인사들이 참여하였다.또한 영명고등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천안의 상영고등학교, 공주의 금성여자고등학교,공주고등학교,공주여자고등학교 등 공주시의 많은 연합동아리들이 참여해 주었다.

【코리아 플러스=공주】김한결 기자= 9월 17일 아침7시 30분부터 영명고등학교에서는 아침밥 먹기 행사를 시행했다. 이는 B.B.C공주지회의 후원으로 주최됐으며 아침밥을 못먹고 오는 학생을 위해 떡과 음료를 나눠 주었다.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나뭄의 미덕을 가르쳐주고 학교 선생님들과 학생의 친근감과 유대감을 높여주는 행사였다.

【코리아 플러스=공주】 김한결 기자=2019 3월 4일 영명고등학교와 영명중학교는 입학식을 거행했다.이번년도 영명고등학교에는 총 139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

 

【코리아 플러스=공주】김한결 기자= 2019년 5월 17일  교대,사대를 꿈꾸는 학생들을 휼륭함 교육자로 양성하기 위해 교육자가 가춰야 할 소향이나 대입을 위해서도 가춰야 할 점 등을 가르쳐 주었다. 생활기록부를 쓰는 방법이나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다.또한 영명고등학교 선배들중에 교대,사대를 가신 분들을 초청해 현실적인 부분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좋은 멘토,멘티가 되었다.

【코리아 플러스=공주】김한결 기자= 3월 13일 공주 영명고등학교에는 충청남도 교육감을 모시고 특강을 했다. 교육감은 앞으로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 했다.

【코리아 플러스=공주】김한결 기자= 4월 16일 공주 영명고등학교에서는 본교 운동장에서 모형 항공기 날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과학에 관심이 있던 학생들은 자신의 기량을 뽐내며 대회에 참여 했다. 글라이더와 고무동력기,물로켓 부분으로 나누어 개최했으며 각자 준비한 기체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