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영명고등학교, 16면(입학 설명 광고)

2019. 11. 21 by 김한결 기자
【코리아플러스=공주】김한결 기자= 공주 영명고등학교.

【코리아플러스=공주】김한결 기자= 공주 영명고등학교는 일반 학79명,체육 특기자22명,특별전형으로는 봉사활동 분야 3명, 리더쉽 분야2,소규모학교학생분야 2명,특기 적성(미술,음악)분야 10명, 특기적성(외국어)분야15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남도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 중학교 졸업자로서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자,타 시․도의 특성화중학교 및 자율학교 졸업예정자로서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자,『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97조』에 의거 중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자로서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자,『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97조』에 따라 충청남도에 소재한 학교에 지원하는자 ,(인접 시・도 교육감이 협의하여 정한 중학교의 졸업예정자)이다.

또한 장학생 선발 규정 선발기준은 특별 전형중 특급은 중학교 내신 성적 : 3학급이내 6%, 4~5학급 8%, 6~10학급 10%이내인 성적이 우수한 학생과(3급이상 학교 내신 3%이내 500만원, 5%이내 300만원, 10%이내 200만원 지급) 장학혜택은 3년간 기숙사비 면제, 소망반3년 우선권,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경찰대, 사관학교를 합격 후 입학할 때 장학금 지급이 있다.

혜택이 상실되는 경우는 학교 내신성적이 상위 4%이내가 아닐 경우에 상실된다.

특별전형중 우수장학생의 선발기준은 중학교 내신성적이 20% 이내인 자이고, 장학혜택은 장학금 및 소망반과 기숙사 우선권,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경찰대, 사관학교를 합격 후 입학할 때 장학금 지급으로 특급전형과 같다.

장학헤택을 상실하는 경우는 학교 내신 성적이 상위 5% 이내가 아닐 경우이다. 다른 전형인 일반전형은 입학성적우수자로써 선발기준은 입학성적 석차 순으로 한다.

혜택은 특별전형과 동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