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대통령 만들어 호남의 낙후와 피폐 극복할 것"

"천정배 ... 뽑아 ... 호남의 집권과 대도약 이루는 길"

2020. 03. 31 by 장영래 기자

 

【광주=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천정배 민생당 광주 서구을 후보가 "아마도 전국 최다선 의원으로서 국정 전반의 개혁에 헌신하고, 호남 대통령을 만들어 냄으로써 호남의 낙후와 피폐를 극복할 수 있는 '대도약'을 이뤄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천정배 후보는 30일 오후 광주CBS, 무등일보, 뉴시스, KCTV광주방송, CMB광주방송 주최로 열린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후보자 초청 TV 정책토론회에서 "4년 전 서구 유권자들께서는 저 천정배와 당시 국민의당을 선택해주셨다. 민주당이라면 막대기를 세워놔도 당선되던 호남 정치가 이제 두 개의 정당이 치열하게 경쟁하게 됐다"면서 "그 결과 광주는 매년 사상 최대의 국비 예산 확보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2020년 예산심사에서도 2조 5천억 원의 국비를 확보해 전년도 보다 약 15%나 증액됐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또한 문재인 정부는 호남 민심을 붙잡기 위해 호남 총리를 임명했고, 그 분은 유력 대권주자로 떠올랐다"면서 "이것도 호남 정치 경쟁의 뚜렷한 성과이다. 지금 멈춰서는 안된다"면서 "다음 대선에서 호남 대통령을 만들어야만 광주와 호남이 오랜 낙후와 소외에서 벗어나 대도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천정배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호남이 민주당만을 '몰빵' 지지한다면 민주당의 비호남 실세들은 호남 표는 무조건 자기들 것이라고 여기고 자기 지역 인물을 대선 후보로 세울 것"이라며 "호남 대권주자는 속된말로 '팽' 당하고 말 것이다. 이것이 냉혹한 권력의 생리이다"라고 지적했다.

천정배 의원은 "유권자들이 저 천정배를 선택하셔서 민주당과 경쟁을 계속하게 해주시면 민주당은 호남 민심을 계속 얻기 위해 호남 출신 대권 주자를 키울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저 천정배를 선택하는 것이 호남 대통령을 만드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천정배 의원은 "저 천정배는 노무현 후보를 100명이 넘는 민주당 의원 어느 누구도 거들떠보지 않을 때 혼자서 그를 도와 대통령을 만들었다"고 말한 뒤, "그런 안목과 능력을 가지고 반드시 호남 대통령을 만들겠다"면서 "호남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서는 호남의 정치 경쟁과 저 천정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천정배 의원은 "이번에 저는 마지막으로 출마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과 개혁을 잘 뒷받침하고 △수구적폐 미래통합당의 집권을 막아내고 △호남 출신 대통령을 만들어냄으로써 호남의 대도약을 이루는 것 등 "이 모든 일을 가장 잘 할 사람이 저 천정배"라고 자신했다.

공약과 관련하여 천정배 의원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재난기본소득 지급 △호남의 낙후 해결과 지역 평등발전을 위한 국토개발계획과 산업 전략의 재수립 △전두환 불법재산몰수법 제정 및 국립트라우마치유센터 서구 건립 △인공지능, 친환경 자동차, 에너지 산업(3)에 대한 경제자유구역, 지역산업과 인공지능 융복합, 광주형 일자리(3) 지원의 3+3 광주경제 발전 전략의 추진 △광주군공항과 마륵동 탄약고 조기 이전 및 서구 미래교육 랜드마크 등 조성 △화정3.4동과 상무2동 우수·오수 분류 하수시설 사업 조기 착수 △서창 지역의 역사, 생태, 스포츠 체류형 관광휴양지 조성 등을 7대 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이날 토론회의 중요한 주제였던 광주 군공항 이전사업과 관련해 천 의원은 "민주당 소속의 무안군수가 광주군공항 이전을 거세게 반대하더니, 전남지사 마저도 광주 공항 이전과 광주 군공항 이전이 별개라고 말했다. 국방부 장관은 우물쭈물 5년이 지나도록 법에 규정된 예비후보지 지정을 하지않고 직무유기하고 있다"면서 "대통령의 국정과제를 집권여당 지자체장들과 국방부 장관이 대놓고 거역하고 있다. 이해할 수 없고, 용납할 수 없는 항명"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천 의원은 "저는 광주 군공항을 이전하기 위해, 첫째, 국방부 장관이 적정 평가 이후 1년 내에 반드시 예비이전 후보지를 선정하도록 의무화하는 법개정을 이루겠다"면서 "국방부 장관이 이를 어기면 탄핵소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책사업인 군공항 이전을 현지 주민투표결과에 맡기고 있는 현행법 조항도 고쳐 공론 조사 등을 도입하겠다"면서 "군공항이전 추진단을 국무총리실 산하로 격상시켜 이전사업이 강력하게 추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