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체육시설 효율적 공급 및 지역사회와 공존 배치 방안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배치방안 마련

2020. 09. 18 by 손갑철 기자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
【세종=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17일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공급 및 지역사회와 공존 배치 방안 연구용역’에 관한 최종보고회를 갖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코리아플러스】 손갑철 기자 =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17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공급 및 지역사회와 공존 배치 방안 연구용역’에 관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이 세종시 실외 공공체육시설 관련 민원분석과 민원 요인 실측, 전문가 인터뷰 등을 통해 수행됐다.

이를 통해 ▲소음ㆍ빛ㆍ이격거리 등을 고려한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설치 기준 ▲기설치 공공체육시설의 지역사회 공존 적합도 평가 ▲세종시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배치 방안을 도출했다.

이날 연구모임 회원들은 “용역에 ▲종목별 민원 유발지수 및 공존 순위 ▲거리 및 용지 유형별 종목 적합도 자료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 자료는 우리 시 체육시설의 설치 또는 리모델링 시 쉽게 활용될 수 있는 자료로써 체육시설 인근 주민들의 민원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상병헌 의원은 "체육시설 관련 민원을 적극 해결하고 시민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도심 내 공공체육시설은 미세먼지, 자외선을 피할 수 있도록 실내화 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유철규 의원은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이번 연구용역은 연구자가 체육시설 민원 원인을 상세하게 분석하고 실측한 현장감 있는 연구였다"고 전했다.

이어 "연구결과를 반영한 세종시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설치 기준을 만들어 이를 집행부에 건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체육시설 이용자에 대한 만족도는 물론 인근 거주자의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