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아지트...아름다운 골목길 등 원도심 기능회복

금산군, 도시재생 뉴딜사업비 213억 원 확보

2020. 11. 04 by 길 기배 기자
금산군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도.
금산군 도시재생뉴딜사업 계획도.

 

【대전=코리아플러스】 길기배 기자 = 충남 금산군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일반근린형)에 중도․하옥지역이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정된 일반 근린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역공동체 거점 조성, 지역상권 살리기, 생활 인프라 구축, 주민역량강화를 추진하는 종합도시재생사업으로 군은 ‘인(人)간 중심적 재생, 삼(蔘)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을 사업명으로 공모에 참여해 선정됐다

주요사업을 살펴보면 ▲우리동네 아지트 ‘어울림센터’(구 중앙극장) ▲우리동네씨전 마당과 걷고 싶은 거리(중도1리 마을회관 주변 읍농협, 소전다리, 큰다리 등) ▲아름다운 골목길(군농협, 심지약국, 소전다리 등) 등을 조성, 국비 100억 원을 포함한 213억 원의 사업비로 2024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원도심의 기능회복, 지역 공동체 및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하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큰 의미가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은 구 을지병원을 활용해 행복드림센터를 조성하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에 이어 주요 국정과제 공모에 연속으로 선정된 쾌거”라며 “앞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모사업 추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