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일 충남도의원 ‘혁신도시 완성’ 노력 주문

충남도, 2만 7000명 ...자족도시 조기 완성 촉구

2020. 11. 24 by 장영래 기자
【예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예산1·국민의힘)은 24일 열린 제325회 정례회 2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내포신도시의 혁신도시 완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충남도의회)

【예산=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충남도의회 방한일 의원(예산1·국민의힘)은 24일 열린 제325회 정례회 2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내포신도시의 혁신도시 완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주문했다.

방 의원은 이날 충남의 최대 현안인 혁신도시 지정의 성사됨을 축하하며 “혁신도시 지정 추진동력을 되살려 20여 개 공공기관를 유치하고 KBS충남방송총국, 종합병원, 의과대학, 종합대학, 서해선 삽교역을 설치해 내포신도시를 10만 자족도시로 완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2013년 충남도청이 내포로 이전한 후 7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노력을 펼쳐왔지만 인구는 2만 7000여 명에 그쳐 매우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지지부진한 여러 기관을 유치하기 위한 다각적 검토와 해당 기관 요구에 부합하는 탄력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앞서 예고한 대로 관리주체 이원화, 막대한 추가 예산 소요 등 ‘돈 먹는 하마’로 전락한 내포신도시 쓰레기 자동집하시설에 대해 “잘못 추진한 시설은 시행기관에서 소유권을 갖고 운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예산과 홍성 경계에 조성된 내포신도시의 균형적 예산집행도 요구했다.

방 의원은 “실국별 집행내역을 보면 대부분 홍성지역에 편중됐다."고 지적했다.

특히 "가장 심한 부서의 경우 67%나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2년 전 5분발언을 통해 예산과 홍성에 업무추진비, 물품구입비 등을 균형적으로 집행해 줄 것을 도에 요청했지만 지금까지도 개선 여지를 찾아볼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도청이 들어서고 갈수록 심해지는 불균형 개발로 예산군민이 느끼는 소외감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에 “도민의 애로와 아픔을 보듬을 수 있는 충남도청 직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