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내에서 최고 등급 받아

영주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2021. 01. 14 by 박형원 기자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영주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민원담당 공무원이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하고 있는 장면 (사진=영주시 )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영주시,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민원담당 공무원이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하고 있는 장면) (사진=영주시 )

【영주=코리아플러스】 박형원 기자 = 경북 영주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한 ‘2020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인 ‘나’등급을 받았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중앙행정기관 등 전국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총 3개 분야 18개 지표에 대해 상대평가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해 지속적인 민원행정 서비스와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 향상에 주력해 지난 2019년의 평가 ‘마’등급에서 3단계 수직 상승한 ‘나’등급을 받아 경북도내 최고 등급의 성적을 거뒀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성과는 ‘감동주는 섬김행정’이라는 시정 목표를 위해 전 공직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