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500만원 역량강화사업비와 2022년도 공모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장수군, 전국 우수사업 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1. 07. 08 by 최낙철 기자
【장수=코리아프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이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사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제공=장수군)

【장수=코리아프러스】 최낙철 기자 = 전북 장수군이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사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역량강화사업비 500만원과 2022년도 공모사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받게 됐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장수군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장수군 로컬 job센터 구축사업’이 전국 광역기초지자체 사업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장수군 로컬 job센터 구축사업은 군과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이 함께 경력단절여성 및 취약계층에 사회적응기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장수군 로컬 job센터는 ▲㈜김수미 엄마생각김치 기업에 여성, 고령인 28명 취업 ▲㈜신진에스엠 금속가공제품 제조회사 5명 취업 ▲‘조선문화연구원’ 가야문화재 발굴 전문 교육수료 후 70대 3명 취업 ▲‘장수군 치매센터’ 뇌인지 훈련강사 심화과정을 통한 자격취득자 7명 취업 등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제고 정책을 선도적으로 펼쳤다는 평이다.

또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조선문화연구원’ 가야문화재 발굴 전문 교육수료 자 70대 3명 취업, ▲뇌인지 훈련강사 심화과정을 통한 자격취득자 7명 장수군 치매센터 취업 등 취업성과가 높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밖에도 기업과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통한 취업 알선, 기업 맞춤형 소규모 채용행사를 통한 구인구직난 해소, 장수군·산업체·군민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어 일자리 관련 업무 일원화로 기획과 지원을 연계 수행하는 등 사업을 수행해 호평을 받았다.

장영수 군수는 “군의 지역과 산업특성을 고려한 일자리 발굴과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해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산학기관과 협력해 지역 산업구조와 기업의 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7일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장이 장수군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자치단체(광역17, 기초226)를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한 해 동안 추진한 일자리사업 실적을 평가, 우수 자치단체를 격려하고 지역일자리창출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