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권중순 의장, 지방자치부활 30주년 기념 충청권 대토론회
2021. 07. 08 by 장영래 기자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최근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출범 4주년 및 지방자치부활 30주년 기념 충청권 대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대전시의회)

【대전=코리아플러스】 장영래 기자 =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은 최근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출범 4주년 및 지방자치부활 30주년 기념 충청권 대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자치분권위원회가 자치분권 2.0시대를 열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과제를 진단하기 위해 전국을 순회하며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는 권역별 토론회다.

지난 3월 서울을 시작으로 5월 경인권과 호남권, 6월 대경권에 이어 대전에서 충청권 토론회가 열렸다.

이날 토론회에는 권중순 의장을 비롯해 김순은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조대엽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 및 지역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권중순 의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토론회가 지방자치의 지난 30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지방자치의 미래를 점검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전시의회도 자치분권 2.0시대의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주민중심의 성숙한 자치분권이 완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재인 정부 출범 4주년 및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기념, 전국 순회 대토론회’는 8일 부울경권 토론회를 마지막으로 전국 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